• 동영상
프로젝트 > 평신도 신학 > 동영상

[신학 BlockBuster_018] 하나님의 형상 논쟁_이마고 데이(Imago Dei)는 무엇?

페이지 정보

작성일작성일19-10-08 14:27 조회1,819회 댓글0건

본문

<신학 BlockBuster 업데이트 알림 받기>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누르기  

https://www.facebook.com/tamgookr/

 유튜브 구독하기

http://bit.ly/신학블록버스터 

[신학 BlockBuster_018] 하나님의 형상 논쟁_이마고 데이(Imago Dei) 무엇?

 

'복음주의 신학 논쟁' 5, 하나님의 형상 논쟁!

우리가 서로를 하나님의 형상으로 대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그렇다면 하나님의 형상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어떤 조건이 갖추어져야 하나님의 형상이라 있는 것일까? 어떤 역할을 때에야 하나님의 형상이라 있는가? 사랑할 때라야 하나님의 형상이라 있는가? 혹은 모든 것을 갖추어야 하는 것일까? 이런 질문들을 다루어봅니다. 각각의 입장과 그에 대한 반론을 살펴보는 즐거움 이제 익숙해지셨죠?

 

영상을 보시면서 마지막에 나는 어느 입장에 가까운지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신학생이 아니더라도, 사역자가 아니더라도 각자의 선택과 생각에 신학적 입장이 반영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거에요. 마지막에 각자의 입장에 투표하실 있습니다! 

 

입장에 빙의된 설명과 더불어 본격 추천을 즐기는 덕후 홍쌤, 논쟁을 지켜보며 신학적 입장을 선택하는 TK. 둘은 여전히 티키타카가 가능할까요? :) 새로운 즐거움으로 찾아온 홍쌤과 TK 호흡과 함께! 신학이 어려웠던 분들, 기초신앙 보완이 필요하다 느꼈던 분들, 기독교 기초를 이해하고 싶은 분들, 더불어 책을 읽는 교양인이 되고 싶은 분들 함께 해요! 

 

*홍쌤의 : 

-해방의 형상, J. 리처드 미들턴

-포스트모던 시대의 기독교 세계관, 브라이언 왈쉬, J. 리처드 미들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