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
프로젝트 > 평신도 신학 > 동영상

[신학 BlockBuster_025] 세례 논쟁_유아 세례, 꼭 받아야 할까?

페이지 정보

작성일작성일19-12-03 13:52 조회125회 댓글0건

본문

<신학 BlockBuster 업데이트 알림 받기>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누르기  

https://www.facebook.com/tamgookr/

 유튜브 구독하기

http://bit.ly/신학블록버스터 

[신학 BlockBuster_025] 세례 논쟁_유아 세례, 꼭 받아야 할까?

 

'복음주의 신학 논쟁'의 12장, 세례 논쟁_유아 세례, 꼭 받아야 할까? 


이번에는 세례에 대해 살펴봅니다. 교파별로 세례의 의미와 형식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믿음의 결단 후 세례 받는 성인 세례, 그렇다면 결단을 할 수 없는(?) 유아의 세례는 어떻게 봐야 할까요? 세례 논쟁을 배우며 교회의 부끄러운 역사를 떠올려야 한다는 홍쌤의 말은 무슨 의미일까요?


영상을 보시면서 나는 어느 입장에 가까운지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신학생이 아니더라도, 사역자가 아니더라도 각자의 선택과 생각에 신학적 입장이 반영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거에요. 마지막에 각자의 입장에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각 입장에 빙의된 설명과 더불어 본격 책 추천을 즐기는 책 덕후 홍쌤, 논쟁을 지켜보며 신학적 입장을 선택하는 TK. 이 둘은 여전히 티키타카가 가능할까요? :) 새로운 즐거움으로 찾아온 홍쌤과 TK의 호흡과 함께! 신학이 어려웠던 분들, 기초신앙 보완이 필요하다 느꼈던 분들, 기독교 기초를 이해하고 싶은 분들, 더불어 책을 읽는 교양인이 되고 싶은 분들 함께 해요! 


*홍쌤의 책: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 로완 윌리엄스, 복있는 사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