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학 BlockBuster
자료실 > 동영상 > 신학 BlockBuster

[신학 Blockbuster 046] 종교개혁4_ 우리가 종교개혁의 비주류라고?! 왜??

페이지 정보

작성일작성일20-07-29 17:04 조회881회 댓글0건

본문

 

[신학 Blockbuster 046] 종교개혁4_ 우리가 종교개혁의 비주류라고?! ??

 

종교개혁 3대장 이후의 종교개혁 운동을 알아봅니다. 그 중 대표적인 급진 종교개혁 운동인 재세례파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 왜 재세례파라고 불리게 되었는지와 주요 특징을 함께 알아봅니다. 재세례파의 흑역사이자 편견을 남겼던 뮌스터 점령까지도 말입니다. 저자 알리스터 맥그라스의 나라, 영국의 종교개혁은 어땠을까요? 종교개혁의 시작도 의외인데, 영국에 하이브리드 형태의 기독교가 자리잡게 된 길고 긴 왕가의 역사까지 함께 알아보는 기회! 보통 영드에서 접하던 인물과 이야기들이 여기서 등장합니다. 가톨릭 종교개혁은 어땠을까요? 중세에 자주 등장하던 수도원 개혁이 대표적이라죠. 영신수련의 저자, 예수회의 이냐시오 데 로욜라, 트리엔트 공의회 역시 이때 등장합니다. 왜 중요했을까는 홍쌤의 설명으로 함께 해주세요. 종교개혁이 여성의 지위에 미친 영향, 그런데 중세보다 퇴보되었다니?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만인제사장 개념이 중요한 종교개혁에서 여성이 제외된 상태라니 말이죠. 일상에서의 여성의 위상이 나아지긴 했다고는 하네요.. 그러나 당시 시대상황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마녀재판은 왜 그렇게 많았던 걸까요? 

 

*홍쌤의 플러스재세례파는 어떤 기여를 했을까

 

여러분홍쌤 TK 함께  정리되셨나요 두번 세번 강조하여 말씀드리지만 (기독교의 역사) 읽으며 보셔야  재미나게 따라오실  있습니다신학 블록버스터가 앞으로도  도울  있도록 응원(구독과 좋아요를 의미합니다)해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누르기  

https://www.facebook.com/tamgookr/

 

 유튜브 구독하기

http://bit.ly/신학블록버스터 

 

 카카오채널 추가하기

http://pf.kakao.com/_nNBwT /